JTBC 드라마 '사랑의 이해' OST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주인공들의 심리상태와 상황 등에 삽입되는 노래가 작품의 몰입도를 더하고 있어 드라마가 끝나면 시청자게시판에 OST 문의가 많이 올라올 정도입니다. 그럼 지금까지 나온 사랑의 이해 OS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art. 1 - Happiness
첫 번째로 발매된 OST는 제이레빗의 Happiness(해피니스)로 2022년 12월 21일에 발매가 되었습니다. 어쿠스틱 악기들과 슬픈 멜로디로 하상수와 안수영의 첫 만남과 사랑앓이를 표현했습니다.
제이레빗의 담백한 목소리가 어쿠스틱 악기들과 어우러져 따뜻하면서 슬픈 멜로리가 깊은 울림을 전하는 곡입니다.
제이레빗은 정혜선, 정다운으로 결성된 여성 듀오입니다. '요즘 너 말이야', 좋은 일이 있을 거야' 등의 히트곡이 있으며 '청준기록',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의 OST에 참여했습니다.
제이레빗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rabbits
Part. 2 - Symphony
두 번째 OST는 정세운의 'Symphony(심포니)'입니다. 정세운의 달콤한 목소리가 어우러지는 달콤한 팝 느낌의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달려가는 흥분되고 감출 수 없는 밝은 심정을 신나는 비트와 선율에 담은 곡입니다.
정세운의 한층 성숙해진 음색과 섬세한 감정이 더해져 드라마의 몰일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K팝 스타 시즌3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한 가수입니다. 2017년 8월에 데뷔했으며 현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싱어송라이돌이라는 콘셉트로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정세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woon_j/
Part. 3 - Dice Game
세 번째 OST는 요아리의 'Dice Game(다이스 게임)입니다. 요아리의 매혹적인 음색과 몽환적인 멜로디로 연인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 곡입니다.
요아리는 2007년에 데뷔했으며 맑은 미성과 힘 있는 고음으로 본인만의 독보적인 음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타인은 지옥이다', '너는 나의 봄', '검은 태양'의 OST에 참여했습니다.
요아리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0ari/
Part. 4 - 널 바라만 본다
네 번째 OST는 정흠밴드의 '널 바라만 본다'입니다. 이 곡을 비롯해 'Love Song(러브송), 'Thank(땡스)가 수록되어 총 3곡이 발매되었습니다.
타이틀곡 '널 바라만 본다'는 정흠밴드의 보컬 정민경의 맑은 보이스와 황명흠의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극 중 하상수와 안수영의 아프고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오프닝 타이틀곡 'Love Son(러브송)'은 현실적인 사랑 이야기를 따뜻한 멜로디와 감성적인 반주가 돋보이며 'Thanks'는 숨 쉬는 것, 보는 것, 마시는 것, 사랑하는 사람 등 나에게 주어진 삶의 감사함들을 솔직한 가사로 표현한 게 특징입니다.
정흠밴드는 혼성 2인조 어크스틱 밴드로 재즈 보컬리스트 정민경과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황명흠이 각자의 이름 한 글자씩을 담아 정흠밴드라는 팀명을 만들었습니다.
'환승연애'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부드러운 사랑 노래로 목소리를 알렸으며 22년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단독 공연을 열었을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밴드입니다.
정흠밴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ungheumband_official/
Part. 5 - 손을 마주 잡고
다섯 번째 OST는 빅나티의 '손을 마주 잡고'입니다. 빅나티 특유의 달콤한 보이스로 설렘을 주체할 수 없는 마음을 리드미컬한 비트 위에 담백하게 표현한 곡입니다.
빅나티는 쇼미더니머니 8에 서동현이라는 이름으로 참가하여 싱잉랩으로 대중들에게 자신을 알렸습니다. 쇼미더머니에서 공동 3위를 기록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았으나 힙합이라고 하기에는 싱잉랩의 비중이 많아 논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인은 힙합 뮤지션이 아니라고 인정하며 일단락되었습니다.
빅나티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ignaughtyboi/
Part. 6 - Time's Up
여섯 번째 OST는 하진(HAJIN)의 'Time's Up(타임스 업)'입니다. 누구나 원치 않은 운명의 시간을 맞이하는 순간이 있지만 그 순간도 받아들여야 하는 우리의 모습을 표현한 곡입니다.
하진의 진정성 있는 보이스가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받아들이는 아픔을 표현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진은 2012년에 데뷔하며 여러 CF활동을 했지만 인지도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다 SKY 캐슬 'We All Lie'를 부르며 인지도를 조금씩 쌓다가 싱어게인 55호 가수로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자신을 알렸습니다.
하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_hajin_o/
Part. 7 - Wonder Why
일곱 번째 OST는 경서의 'Wonder Why(원더와이)'입니다.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보컬실력의 경서는 상수, 수영, 미경, 종현 네 남녀의 서로 바래져 가는 사랑의 갈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 양정승의 곡을 리메이크한 '밤하늘의 별을(2020)'을 발표하며 데뷔하였으며 21년 1월에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골때리는 그녀들에서 FC 발라드림의 미드필더로 활약 중입니다.
경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youngseo_official/
Part. 8 - Miracle
여덟 번째 OST는 민서의 'Miracle(미라클)'입니다. 미라클은 고된 하루에 위로를 찾는 곡으로 힘든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지친 마음이 사랑이라는 쉼으로 바뀌길 바라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가수 민서의 선명한 음색과 따스한 목소리가 곡에 실린 메세지를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민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inse0_96/
Part. 9 - Shadow Love
아홉 번째 OST는 라스의 'Shadow Love(섀도우 러브)'입니다. 언제나 옆에 함께 머물고 싶지만 그럴수록 멀어져 가는 연인의 모습을 담담하게 그려낸 곡으로 라스의 몽환적인 보컬이 멀어지는 연인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라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_las_official/
같이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