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은 토스나 카카오뱅크처럼 인터넷 은행 등이 시중은행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어 파킹통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저축은행들의 경쟁으로 금리를 높이면서 고객 유치를 위해 파킹통장의 금리는 연 3%를 넘어섰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은 '주차'라는 영어 단어의 의미처럼 자금을 잠시 맡겨 놓고 고객이 언제든지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을 말합니다.
일반 입출금 통장과는 다르게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지급되며 예치 기간이 짧아도 비교적 높은 금리를 챙길 수 있습니다. 또 예치금액이나 기간, 입출금 횟수에 관계없이 약정이자를 받을 수 있어 요즘 선호도가 높습니다.
파킹통장 금리비교
토스뱅크
- 토스뱅크통장
금리: 연 2.3%
우대조건: 조건없음
이자지급시기: 월 1회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
토스는 조건없이 2.3%(세전)의 금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1억원을 초과해도 동일하게 2.3%의 금리를 제공해 주는것이 장점입니다. 타 은행에 비해 금리는 조금 적지만 제1금융권에 속해 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 WELCOME PLUS 보통예금
금리: 연 3.6%
우대조건: 10만원 이상 체크카드 사용, 자동납부 등 거래실적 필요
이자지급시기: 매월 1회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
웰컴저축은행은 3.6%(세전)의 높은 금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10만원 이상 체크카드 사용. CMS 또는 지로 자동납부(보험료, 통신비 등), 마케팅 및 멤버십 동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케이뱅크
- 플러스박스
금리: 연 2.7%
우대조건: 조건없음
이자지급시기: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는 2.7%(세전)의 금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제 1금융권으로 가입금액 최대 3억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1인 최대 10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 사이다뱅크
금리: 연 3.2%
우대조건: 조건없음
이자지급시기: 매월 이자결산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
사이다뱅크는 3.2%(세전)의 금리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1억원 초과시 연 0.2% 금리를 적용합니다. 이자는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자계산 후 익월 1일 입금됩니다.
OK저축은행
- OK비대면보통예금
금리: 연 3.3%
우대조건: 조건없음
이자지급시기: 매월 셋째주 토요일 다음날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
OK비대면보통예금은 3.3%(세전)의 금리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다음으로 높은 금리이며 1억 원 초과분은 연 1.0%(세전) 금리를 제공합니다.
페퍼저축은행
- 페퍼스 파킹통장2
금리: 연 3.5%
우대조건: 조건없음
이자지급시기: 매 분기 마지막월
예금자보호: 최고 5천만원
페퍼스 파킹통장2는 3.5%(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며 5천만원 초과시 연 1.0%(세전) 금리를 제공합니다. 페퍼스 파킹통장2의 아쉬운점은 결산일이 매분기 마지막월 셋째주 토요일 다음날에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3월, 6월, 9월, 12월 세번째 토요일 다음날입니다.
이상으로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 조건에 맞는 통장을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