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1월 18일 코나 풀체인지를 공개했습니다. 가격, 디자인, 그리고 제원까지 상세한 정보가 공개되었는데요 이번 코나 풀체인지는 2017년 6월 출시된 코나 1세대 모델 이후 6년 만에 등장한 2세대 모델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럼 코나 풀체인지(디 올 뉴 코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나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전기차, N라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모델은 따로 포스팅을 해놓았으니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목차
-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 하이테크한 인테리어
- 더 커진 제원
- 코나 풀체인지 가격
- 출시일은?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코나 풀체인지는 전기차를 먼저 디자인하고 이걸 기반으로 내연기관과 N라인을 디자인하였습니다. 전기차를 먼저 디자인함으로써 전통적인 요소를 버리고 도전적인 코나만의 룩을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코나 풀체인지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비슷하지만 모델별로 차별화된 포인트가 특징으로 강인하면서 하이테크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전면 디자인
코나 풀체인지의 가장 큰 특징은 전면부에 수평형 램프가 적용된 것입니다. 이 일자램프는 최근에 출시된 그랜저 모델처럼 '끊김 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 디자인으로 미래지향적인게 특징입니다. 현대차 패밀리룩을 적용하여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디자인 방향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출시된 신형 그랜저와 앞모습이 비슷해 보이는 디자인으로 같은 패밀리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 신형 그랜저 |
헤드램프는 위쪽에 DRL, 아래쪽에 헤드램프가 분리된 컴포지트 타입이 탑재되었습니다. 이 분리형 디자인은 1세대 코나부터 적용되었었는데 이번 코나 풀체인지에도 동일하게 적용되었고 아머(Amor) 형상의 클래딩 디자인도 그대로 유지되었습니다.
- 측면디자인
코나의 바디 캐릭터 라인은 투싼이나 아반떼와 비슷한 라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벨트라인과 함께 코나의 날렵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 |
아반떼 | 투싼 |
- 후면 디자인
후면부는 전면부와 동일학 수평형 램프가 적용되어 통일감 있게 디자인되었고 방향지시등과 브레이크등이 하단에 따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향지시등 위치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이번 코나 풀체인지에도 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방향지시등이 하단에 있으면 안보이는 단점을 하이포지션 수동램프로 보완하였습니다.
하이테크한 인테리어
코나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은 심플하면서도 현대 전기차의 감성을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12.3인치 듀얼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수평형 레이아웃이 편안한 시야를 확보하게 해 주었고 신형 그랜저에도 탑재된 컬럼식 변속레버가 적용되어 콘솔 공간이 더 넓어졌습니다.
또한 조수석 글로브 박스 위쪽에 수납공간이 생긴 것도 이번 실내 디자인의 특징입니다. 오래된 자동차에서 볼 수 있었던 글로브박스 위쪽 수납공간이 이번 코나에서 다시 부활했습니다. 이 공간은 원래 에어백이 의무화되면서 기술성의 문제로 없어졌다가 이번 코나에서 다시 적용되었습니다.
더 커진 제원
코나 풀체인의 전장은 4,350mm, 휠베이스는 2,660mm로 기존 1세대 코나보다 전장 145mm, 휠베이스 60mm가 늘어났습니다. 이로 인해 동급 최고 수준의 2열 레그룸과 숄더룸을 확보했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가격
코나 풀체인지 가격은 기존 1세대 코나보다 300만 원 정도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소형 SUV에서 볼 수 없었던 최신 사양들이 탑재가 가격 상승의 원인으로 보입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그랜저 풀체인지처럼 새로운 모델이 나오면 가격이 오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코나 풀체인지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솔린 1.6 터보
- 모던 2,537만 원
- 프리미엄 2,759만 원
- 인스퍼레이션 2,907만 원
가솔린 2.0
- 모던 2,468만 원
- 프리미엄 2,690만 원
- 인스퍼레이션 3,029만 원
하이브리드 모델
- 모던 3,119만 원
- 프리미엄 3,297만 원
- 인스퍼레이션 3,611만 원
옵션 및 상세한 가격 정보는 아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출시일
코나 풀체인지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모델은 1월 18일에 출시 되었습니다. 내연기관 모델은 1월 24일 이후부터 출고가 시작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인증이 완료된 이후부터 고객들에게 인도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코나 전기차는 3월 중 상세정보가 공개되고 올해 2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코나 풀체인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차는 올해 판매 목표를 3만 7000대로 잡았으며 주춤했던 소형 SUV 시장을 다시 탈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