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끝나고 '이 선수'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조규성인데요.
트위터에 'korea no 9'을 검색하면 조규성의 외모를 언급하는 트윗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트위터뿐만 아니라 각종 소셜미디어에도 조규성에 관한 게시물이 넘쳐나고 있으며 조규성의 인스타는 현재 팔로워가 3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후반 교체 출전해 23분밖에 뛰지 못했지만 과감한 몸싸움과 공중볼 경합, 이동국을 보는듯한 터닝슛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공격에 힘을 보탰습니다.
프로필
출생: 1998. 1. 25
신체: 188cm, 82kg
소속팀: 전북 현대 모터스 (FW 공격수, 10)
데뷔: 2019년 FC안양 입단
수상: 2022년 하나원큐 FA컵 MVP
경력: 2022 카타르 월드컵 국가대표
장점
조규성은 현재 전북 현대 모터스의 10번 공격수입니다. 조규성의 장점으로는 활동적인 움직임과 연계에 능하고 상무 군입대 이후 엄청난 벌크업을 통해 피지컬까지 갖추게 되어 축구팬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벤투 감독은 조규성을 처음 대표팀에 발탁했을 때 "중요한 특징을 가진 선수다. 기술이 뛰어나고 제공권도 좋은 선수다. 조규성은 제공권이 유일한 특징이 아니라 라인 사이에도 좋은 플레이를 하고 기술적으로 뛰어나다"며 조규성의 장점을 언급했습니다.
K리그1 득점왕
조규성은 2019년 FC안양에 우선 지명되어 프로 데뷔를 하였고 2020년 전북 현대로 이적하였습니다. 이후 김천 상무 FC에서 군 복무를 마치고 지난 9월 전역해 전북 현대로 복귀했습니다.
시즌 총 35경기 21골 5 어시스트를 기록하여 K리그1 득점왕 타이틀을 얻었고 공격수 부문 베스트 11, 리그 공격포인트 및 아디다스 포인트 3위, FA컵 MVP 및 득점 2위에 선정되는 등 올해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국가대표
조규성은 2019년 5월 2020 AFC U-23 챔피언쉽 대비 U-23 국가대표팀 1차 전지훈련에 합류하며 U-23 국가대표로 발탁되었습니다. 프로 데뷔 3개월 차에 발탁되어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명단에 선발되며 성인 대표팀에 첫 발탁되었고 이후로 꾸준히 명단에 포함되면서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명단에 포함되었습니다.
스타성
조규성은 189cm의 키에 떡 벌어진 어깨, 탄탄한 근육질 그리고 잘생긴 얼굴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또 유쾌한 성격과 밝은 미소는 그의 트레이드 마크로 전북에서는 인기가 가장 많은 선수로 꼽힙니다.
여기에 패션 센스도 좋아 '남친룩'의 정석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인스타
23분 출전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그의 인기는 인스타그램만 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whrbtjd/
전 세계 축구팬들이 조규성의 인스타그램으로 찾아와 팔로우하고 댓글로 관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영어, 아랍어 등 다양한 언어로 조규성의 팬이 됐다는 댓글이 쏟아지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