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1위, 화제성 1위를 달리고 있는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가 이제 종영까지 3회만 남았습니다. 예정대로라면 10월 28일(금)에 10화가 방송되어야 하는데 느닷없이 결방한다는 슬픈 소식을 알려왔습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10회 결방 이유
10회가 10월 28일에 결방인 이유는 바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중계 때문이라고 합니다. 9회도 결방으로 일주일에 1번밖에 못 봤는데 이번 주도 토요일 1번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종영을 단 3회 남기고 있는 와중에 이번 주도 결방이라는 소식으로 몇몇 시청자들은 잦은 결방으로 인해 몰입도 저하를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조금이라도 달래보고자 예고편을 준비했으니 저처럼 10회가 궁금하신 분들은 예고편으로 먼저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미리 만나보는 10회의 줄거리
10회에는 남궁민, 김지은, 박진우가 이청아 살해 진범을 찾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서는 내용으로 시작됩니다. 드디어 팀플레이를 시작한 천백사 트리오의 멋진 모습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제작진은 "이번 화에서 외로운 싸움을 하던 천지훈이 부사수 백마리와 사무장에게 마음을 열고 힘을 합친다. 이 과정에서 천지훈은 백마리와 사무장으로부터 결정적인 도움을 얻게 된다"라고 전했습니다.
10화 결방의 아쉬움으로 이제까지 방영됐던 천원짜리 변호사 스틸컷들을 모아봤습니다.
남궁민의 화려한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인 선글라스!
천백사 트리오!!
그럼 11회, 12회는?
11회는 11월 5일 토요일, 12회는 11월 11일 금요일에 방송 된다고 합니다. 종영까지 주 1회만 방영됩니다. 갑작스레 토요드라마가 된 느낌입니다.
천원짜리 변호사 조기종영 이유
천원짜리 변호사는 8회가 자체 최고 시청률인 15%를 달성하고 한국갤럽이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2년 10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었는데 14부작으로 예정되었던 드라마가 갑작스레 12부작으로 축소 종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스피드 한 전개와 완성도 높은 전개를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보통은 드라마가 인기 있으면 연장 방송을 하는데 천원짜리 변호사는 현실도 드라마처럼 남들과는 다른 길을 걷는 거 같습니다.